센터소개
센터소개
법인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 및 업무
CI.캐릭터
시설안내
이용안내
오시는길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이란?
인터넷 중독이란?
스마트폰 중독이란?
자가진단
청소년스마트폰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인터넷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 관찰자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상담사업
찾아오는 상담
찾아가는 상담
모래놀이상담
청소년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병원연계
예방교육사업
대상별예방교육
성인예방교육
대안활동
캠페인(Campaign)
연계사업
특화사업
보드게임으로 노는 세상
정서 및 학습멘토링 (동행)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 사업
사랑의열매 ‘청소년디지털안전망 안심코드사업’
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Q&A/고객소리함
자료실
활동사진
자료실
모바일 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법인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 및 업무
CI.캐릭터
시설안내
이용안내
오시는길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이란?
인터넷 중독이란?
스마트폰 중독이란?
자가진단
청소년스마트폰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인터넷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 관찰자
상담사업
찾아오는 상담
찾아가는 상담
모래놀이상담
청소년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병원연계
예방교육사업
대상별예방교육
성인예방교육
대안활동
캠페인(Campaign)
연계사업
특화사업
보드게임으로 노는 세상
정서 및 학습멘토링 (동행)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 사업
사랑의열매 ‘청소년디지털안전망 안심코드사업’
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Q&A/고객소리함
자료실
활동사진
자료실
중독없는 행복한 사람 · 행복한 사회 만들기
청소년스마트폰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스마트폰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인터넷 과다사용 자가진단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 관찰자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척도
청소년 및 성인(만14~69세) 자기보고용 검사로 게임이용에 대한 위험사용자와 일반사용자 군으로 분류됩니다.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성별
여자
남자
나이
선택해주세요
10세
11세
12세
13세
14세
15세
16세
17세
18세
19세
기타
학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기타
거주지역
선택해주세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제주
충북
충남
경북
경남
전북
전남
기타
1. 스스로 또는 주변의 권유로 게임 시간을 줄이려 했지만 실패한 적이 있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 게임 때문에 친구나 가족, 동료들과 어울리며 보내는 시간이 줄었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3. 게임 때문에 식사나 수면, 씻기(위생/외모관리) 등을 소홀히 하게 되었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4. 게임이용으로 인해 신체적 고통(눈, 목, 어깨 통증 등)을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5. 게임이용으로 인해 감정적 고통(분노, 불안, 우울 등)이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6. 게임이용으로 인해 친구나 가족 관계가 나빠지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7. 게임이용으로 인해 학교나 직장 또는 가사활동에 지장이 생기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8. 게임이용으로 인해 필요한 곳에 쓸 돈이 부족해짐에도 계속 돈을 쓰면서 게임을 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9. 과도한 게임이용으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 학교나 직장생활 등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결과보기
취소
상단으로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