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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척도

청소년 및 성인(만14~69세) 자기보고용 검사로 게임이용에 대한 위험사용자와 일반사용자 군으로 분류됩니다.
게임이용장애 자가진단
  • 성별

       
  • 나이

  • 학교

               
  • 거주지역

  • 1. 스스로 또는 주변의 권유로 게임 시간을 줄이려 했지만 실패한 적이 있다.
  • 2. 게임 때문에 친구나 가족, 동료들과 어울리며 보내는 시간이 줄었다.
  • 3. 게임 때문에 식사나 수면, 씻기(위생/외모관리) 등을 소홀히 하게 되었다.
  • 4. 게임이용으로 인해 신체적 고통(눈, 목, 어깨 통증 등)을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 5. 게임이용으로 인해 감정적 고통(분노, 불안, 우울 등)이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 6. 게임이용으로 인해 친구나 가족 관계가 나빠지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 7. 게임이용으로 인해 학교나 직장 또는 가사활동에 지장이 생기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 8. 게임이용으로 인해 필요한 곳에 쓸 돈이 부족해짐에도 계속 돈을 쓰면서 게임을 한다.
  • 9. 과도한 게임이용으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 학교나 직장생활 등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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