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없는 행복한 사람 · 행복한 사회 만들기

인사말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은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조력 및 대처가 필요합니다.

건전한 인터넷 사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저희센터는 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률이 유·아동을 포함해 모든 연령대로 빠르게 확산되며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대처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부모님의 맞벌이로 홀로 남겨진 아이들, 꿈이 없어 방황하고 또래관계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아이들, 과도한 입시경쟁으로 불안과 걱정에 짓눌려 있는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이 스트레스 해소의 유일한 탈출구가 되어버린 것이 우리의 가슴 아픈 현실입니다.

저희 센터는 상담, 모래놀이치료, 심리검사, 예방교육, 캠페인, 대안활동, 가족성장 프로그램, 치유캠프, 찾아가는 상담, 멘토링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자아존중감을 회복하고, 인터넷 사용 조절 능력을 향상하여 현실에서 꿈을 이루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조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동·청소년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인터넷에 대한 올바른 사용습관을 형성하며, 건전한 인터넷 사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저희 센터는 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우리의 희망인 아동·청소년들이 인터넷에서 시선을 돌려 파란 하늘을 쳐다보며 환하게 웃고, 신나게 뛰어 놀며, 아름다운 꿈을 꾸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립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장
상단으로 이동 버튼
서울시아이윌센터연합 마포아이윌센터 창동아이윌센터 보라매아이윌센터 광진아이윌센터 강북아이윌센터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특별시청 강서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