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없는 행복한 사람 · 행복한 사회 만들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
[이투데이]중독상담 워크숍 진행
작성자 강서아이윌센터 작성일 2017-03-13 조회수 3727
[이투데이 김설아 기자]

원본보기▲서울사이버대학교와 미국 오클라호마대학 교수진이 함께한 ‘중독상담 워크숍’에서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 발표를 듣고 있다. (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미국 오클라호마대학 교수진이 함께한 ‘중독상담 워크숍’에서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 발표를 듣고 있다. (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 심리상담학부가 본교 캠퍼스에서 미국 오클라호마대학(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이하 UCO)의 중독상담 전문가 교수를 초청해 ‘중독상담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해 UCO와 MOU를 체결한 서울사이버대는 학술적 교류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과 미국의 중독상담에 대한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한국과 미국 내 중독의 심각성과 중독상담의 주요 접근들을 깊이 있게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환 교수가 진행을 맡은 이번 워크숍에는 미국 UCO Dr. J. Keith Killian 교수, Dr. Ladonna McCune 교수가 참여했으며, 한국에서는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와 총신대 재활상담학과 조현섭 교수가 함께했다.

원본보기▲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중독상담 워크숍’에 함께한 총신대 조현섭 교수가 청소년 게임 및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중독상담 워크숍’에 함께한 총신대 조현섭 교수가 청소년 게임 및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발표하고 있다.


워크숍에서 서울사이버대 이우경 교수는 국내 다양한 영역에서 중독의 현황을 발표했으며 총신대 조현섭 교수는 최근 한국에서 관심의 대상이 되는 청소년 게임 및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공유했다. 또한, UCO의 Dr. Killian 교수는 알코올 및 약물 중독 분야를, Dr. McCune 교수는 도박 중독의 문제와 미국에서 주로 활용되는 치료방법에 대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본 워크숍엔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학부(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특수치료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 85명이 참여했다. 그중 78명은 본교 총장 명의로 중독상담 워크숍 참여에 대한 수료증을 취득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학부는 이 워크숍을 계기로 중독상담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한편, UCO와 학술적 교류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446866#csidxb4ab27f7c6fb9418cd7a2847eab55fb 

첨부파일
이전글 [TV조선-뉴스판] 스페셜앵커 -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
다음글 [순복음초대석] 조현섭센터장 인터뷰
상단으로 이동 버튼
서울시아이윌센터연합 마포아이윌센터 창동아이윌센터 보라매아이윌센터 광진아이윌센터 강북아이윌센터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특별시청 강서대학교